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돌발성 난청이란, 돌발성 난청 원인, 돌발성 난청 증상

by 명탐정코난2 2023. 2. 10.
반응형

주먹을 쥐고 있는 여자
출처 : pexels

돌발성 난청이란 무엇인가?

돌발성 난청이란 분명한 원인이나 계기가 없어, 갑자기 귀가 들리기 어려워지는 질환 난청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쪽 귀에 발생하는 경우가 이명 어지러움, 귀 폐색감 등 수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은 발병하여 조기에 치료를 시작할수록 회복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가 들리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명이나 현기증, 귀 폐색감 등의 증상이 있으면 신속하게 병원에 진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돌발성 난청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돌발성 난청이란 병명에서 말해주듯 여러 가지 돌발적인 원인에 의해서 발병하지만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유발하는 다음을 돌발성 난청 원인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당뇨병, 고혈압, 바이러스 감염, 당뇨병이나 고혈압은 질병 자체가 청력 상실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다만 혈관에 병변이 있어 쉽게 혈관 손상을 일으키고 이에 따라 혈류장애가 일어나면 내이가 손상을 입고 난청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증상

주요 증상으로 삐 하는 소리가 나는 이명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가 꽉 막힌 것처럼 먹먹해지기도 하며 양쪽의 소리가 다르게 들릴 수 있습니다. 심하면 어지러움과 구토 증세가 나타나며 똑바로 서 인기 있든 평형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귀에 염증이 생기거나 안면신경 마비를 일으키기도 하는데 치료하지 않고 모르고 방치되는 경우 청력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금의 증상이 있다면면 바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