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

아이리스의 꽃말과 역사

by 명탐정코난2 2023. 3. 26.
반응형

 

아이리스
출처 : pxhere

아이리스의 꽃말과 역사

아이리스는 좋은 소식과 멋진 결혼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리스는 그리스어로, 꽃의 색이 아름다운 것과 더불어 많은 변화를 두고 있어 여러 종이 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아이리스는 사랑을 다스리는 신으로 불리고 있고, 유사한 맥락에서 이탈리아에서도 아이리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4월 탄생화 아이리스와 관련된 이야기에 대해서 잠시 한 번 알아봅시다.

 

이탈리아에서는 아이리스라는 미인이 살고 있었는데, 그녀는 명문 귀족 출신으로 착한 마음씨와 고귀한 성품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로마의 왕자와 결혼하게 되었지만, 불행하게도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반려자인 왕자를 병으로 잃고 맙니다.

이런 청천벽력 같은 불행을 맞은 아이리스는 혼자가 된 다음에도 어떤 사람에게도 마음을 내어주지 않고, 항상 푸른 하늘만을 동경하며 지냈습니다. 그러던 중, 산책길에 젊은 화가를 만나게 되었고 그는 그녀에게 청혼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리스는 그의 끈질긴 구애 끝에 승낙하는 조건으로 한 가지 조건을 제시하는데, 바로 살아있는 것과 똑같은 꽃을 그려달라는 것이었습니다.

 

화가는 그녀를 납득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그림을 그렸고, 이에 그녀는 감동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림이라 향기가 나지는 않아 아쉬움을 느끼게 되었는데, 그러던 찰나 어떤 노랑나비 한 마리가 찾아와 그림에 살포시 앉았다고 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역사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